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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2 나비엔하우스 통해 온택트 AI 서비스 시작 ... 12/11/2020 891

 

 

쾌적한 생활환경 파트너 경동나비엔이 언택트 시대에 발 맞춰 AI(인공지능)를 활용한 구매 상담, 자가 진단 및 A/S 접수 서비스를 시작한다.

 

경동나비엔은 공식 온라인 쇼핑몰 ‘나비엔하우스’를 통해 보일러 구매 상담부터 제품 문제에 대한 자가 진단, A/S 접수에 이르기까지 원스톱 ‘나비엔 AI 서비스’를 제공한다. 경동나비엔의 AI 기술과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실현되는 나비엔 AI 서비스는 실시간 온택트 방식으로 고객 편의성을 증대시키는 동시에 서비스 시간, 비용도 절약해 경제적이다.

 

나비엔 AI 서비스의 주요 기능 중 하나는 보일러 구매 상담 서비스이다. 현재 사용 중인 경동나비엔 보일러의 명판, 실내 온도 조절기, 보일러 설치 환경 사진을 업로드하면 AI가 기존 보일러 정보를 분석하여 보일러 설치 환경과 용량 등에 맞춰 새로운 보일러 모델을 추천한다. 해당 기능은 보일러 구매 및 설치 예상 금액을 제시하고 가까운 공식 대리점을 연결하여 고객의 보일러 구매를 쉽고 빠르게 도와준다.

 

또한, 나비엔 AI 서비스를 활용할 경우 제품 에러코드를 인식하여 자가 진단 방법을 안내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A/S 접수도 간편하게 할 수 있다. 이는 불필요한 대면 및 유선 상담 시간을 줄여 신속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나비엔 AI 서비스에 업로드한 모든 사진은 가까운 공식 대리점과 A/S 엔지니어에게 공유 되기 때문에 소비자는 보다 원활하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경동나비엔 김시환 마케팅 본부장은 “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 혁신, 그리고 언택트 키워드는 모든 산업 분야를 막론하고 사업의 미래 성장성을 결정짓는 주요 요인이 되었다.”라며 “경동나비엔은 국내 보일러 산업을 이끌어가는 대표 기업으로서 나비엔 AI 서비스를 통해 우수한 서비스 품질로 고객 만족도를 더욱 향상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경동나비엔은 지난 10월 공식 온라인 쇼핑몰 나비엔하우스를 전면 개편하고 소비자 친화적인 소통 창구로 탈바꿈했다. 소비자와 오프라인 대리점 간 소통을 돕는 O2O 플랫폼으로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는 것이다. 또한, 경동나비엔 보일러, 온수매트, 청정환기시스템 등 다양한 제품의 유용한 정보를 인포그래픽으로 나타낸 구매꿀팁 코너 신설에 이어,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UX 업그레이드를 진행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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